대기업 직원, 월 평균 611만원 번다…중소기업은 평균 352만원
실제 인간과 디지털 인간이 함께 성화에 불을 붙이는 장면은 최고 하이라이트였다.
창원파티마병원의 마상혁 소아과 주임과장은 정부 발표는 껍데기에 불과하고 현실은 개선되지 않을 것이라며 문제의 본질을 들여다보지 못하고 수박 겉핥기식으로 대응하면 소아과 전공의 지원은 더 줄어들 것이라고 우려했다.특히 소아 응급실이 심각한 상황이다.
까딱 실수하거나 재수 없으면 골치 아픈 민원이나 법적 소송에 휘말릴 수도 있다.우리나라 의사 양성 체계에서 전공의 과정은 중차대한 역할을 한다.어찌어찌 정해진 기간만 채운다고 끝나는 문제도 아니다.
박수은 양산부산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는 내년 말 이후에는 정말 대책이 없다고 하소연했다.젊은 세대 의사들에게 불합리한 강요나 억지는 통하지 않는다.
인플레강달러 예측하는 사건 셋빅테크도 조세피난처 숨는다美가 못 걷는 세금 173조원/.
바늘구멍보다 어렵다는 의대 입시를 통과한 뒤 6년간 의대 교육을 마치고 의사 면허를 딴 사람들은 선택의 갈림길에 선다.보수 궤멸까지 각오했나더 중앙 플러스더.
[AP=연합뉴스]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공격 이어 헤즈볼라 가세 중동 산유국 정세.수백 명의 하마스 무장 병력은 육·해·공 삼면으로 이스라엘 영역에 진입.
이스라엘 역시 특별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철검(Swords of Iron) 작전으로 대대적 반격에 나서 양측 사망자가 이미 900명을 넘었다.특히 사우디와도 관계가 불편한 이슬람 시아파 종주국인 이란이 하마스와 헤즈볼라를 부추겨 중동 평화를 뒤흔들려 한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